쉐보레 신형 이쿼녹스 페이스리프트 올해 국내 출시 예상 가격

쉐보레 중형 SUV 이쿼녹스

쉐보레가 예전만 못하게 판매량이 5,000대에서 머무르고 있습니다. 판매량이 10,000대를 넘어서지 못하고 있어 아쉬운 모습이 지속적입니다. 쉐보레는 국내 부진으로 인해 군산공장을 폐쇄시키면서 국내 생산을 감소시켰죠.

미국 GM이 전 세계적으로 생산량을 감소하면서 마진률을 높이는걸로 운영을 변경한다고 밝히면서 군산공장이 사라지게 된 것입니다. 쉐보레 판매량이 점차 떨어진 이유는 경쟁사 대비 높은 가격대인데요. 차량은 튼튼하고 안전하다고 널리 알려져 있지만 높은 가격 책정으로 인해 떨어지게 되었죠. 그 중 대표적인 모델이 바로 이쿼녹스인데요. 쉐보레 최대의 실패작인 이쿼녹스는 페이스리프트를 거치고 미국에서 판매중에 있는 베스트셀링카인데요. 이번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올해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는데요. 아래에서 이쿼녹스 부분변경 디자인, 성능 및 예상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쉐보레 이쿼녹스 페이스리프트

세련되게 변경된 디자인

이번 페이스리프트로 기존에 밋밋하거나 노후화된 디자인들을 다듬었스빈다. 이로인해 디자인은 좀더 세련되면서 최근 트렌드 디자인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쉐보레의 패밀리룩인 듀얼 포트 그릴을 유지하였고 램프도 분리형 같으면서도 분리형 아닌것같이 디자인 되었습니다.

즉 무슨말이냐 주간 주행등과 헤드램프와 분리를 시킨방법이 완벽한 분리형이 아닌 크롬을 경계선으로 두고 상하로 구분하여 디자인 되었습니다. 블레이저에 적용한 분리형 램프와는 다른 느낌인 것이죠.

쉐보레 이쿼녹스 페이스리프트
쉐보레 이쿼녹스 부분변경

에어 인테이크와 인테이크 그릴도 더욱 확대되고 안개등은 수직형으로 슬림하게 에어 인테이크 사이드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많이 변한것 같지 않아보이지만 최소한의 디자인 변화만으로도 이렇게 세련되게 디자인된 이쿼녹스입니다. 기존에는 머플러팁을 사용하지 않았지만 신형 모델에서는 듀얼 싱글 머플러팁을 적용였고 디퓨저까지 새롭게 적용하여 변한듯 안 변한듯하면서 세련된 모습이 곳곳에서 뿜어나오고 있스빈다.

반면 후면부는 테일램프 그래픽만 변경하여 전면부와는 많이 상반되지만 그래도 후면부 디자인도 노후화된 디자인이 아니라 괜찮은 모습입니다.

쉐보레 이쿼녹스 부분변경 RS
쉐보레 이쿼녹스 부분변경 RS

최고급 트림 RS 신설

최근 브랜드들이 최고급 트림을 새롭게 신설하면서 기존 트림과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하여 소비자들의 주머니를 유혹하고 있습니다. 기존 트림과는 다르게 최고급 트림만의 디자인을 적용한 모델이죠.

쉐보레 역시 최고급 트림인 RS 트림이 신형 모델마다 출시되고 있는데 이쿼녹스 부분변경 역시 RS 트림을 적용하였습니다. 그릴 패턴이 트리플 수평형 크롬 바에서 허니콤(벌집) 패턴을 적용하였습니다. 그리고 블랙 보타이 엠블럼, RS 뱃지, 디퓨저, 듀얼 트윈 머플러가 새롭게 적용되었습니다. LED 헤드램프도 2구에서 3구로 변경되어 시인성도 높였습니다.

쉐보레 이쿼녹스 페이스리프트

신형 이쿼녹스 바뀐 점

신형 이쿼녹스는 LED 헤드램프가 전 트림 기본적용 됩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구형 모델은 최고급 트림에만 적용됐던 옵션인데 이제는 기본으로 적용되니 퀄리티가 높아지겠죠. 그리고 ISG(아이들 스탑&고) 기능도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브랜드마다 새롭게 적용하고 있는 자동주차 시스템도 새롭게 적용 되어 편의성을 높였으며, 상위 트림인 프리미어 트림부터 선택옵션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옵션들은 HD 서라운드 뷰, 전방 충돌 보조, 후측방 경고, 차로 유지 보조, 카메라 기반의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무슨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인텔리전트 아히빔, 전방 거리 표시기가 안전 및 편의사양으로 제공됩니다.

쉐보레 이쿼녹스 페이스리프트

다운사이징 파워트레인(엔진)

현재 국내에는 1.6 디젤 엔진만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환경문제로 인해 디젤엔진이 점점 사라지고 있기 때문에 디젤엔진은 단종했씁니다. 미국에서 신형 이쿼녹스 판매할 때 1.5 가솔린 터보. 2.0 가솔린 터보로 판매했지만 1.5 가솔린 터보로 통일화 하였습니다.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27.5kgf.m 6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하였는데 6단 변속기가 살짝 아쉽습니다.

이쿼녹스 예상가격

이쿼녹스 신형 모델이 성공하려면 가격 책정을 정말 잘해야 합니다. 처음 출시 당시인 2017년도에만 하더라도 가격대는 최대 4,182만 원이었습니다. 크기는 QM6 크기이면서 가격대는 싼타페, 쏘렌토와 비슷했죠. 성능 역시 싼타페, 쏘렌토보다 한참 떨어짐에도 불구하고 높은 가격대로 소비자들이 외면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2,945~3,745만 원으로 가격을 낮췄지만 이미 신뢰를 잃은 모델은 판매가 좀처럼 오르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성능도 부족한 이유가 실패의 요인인데요. 이번 신형 모델은 기능면도 업그레이드 됐기 때문에 가격대는 투싼, 스포티지, QM6와 비슷한 가격대로 형성되어야 하죠. 즉 이말은 현재 가격에서 오르면 안 된다는 말이 되겠네요.

쉐보레 이쿼녹스 페이스리프트
쉐보레 이쿼녹스 페이스리프트
쉐보레 이쿼녹스 페이스리프트
쉐보레 이쿼녹스 페이스리프트

신형 이쿼녹스 출시일은?

미국 GM은 올해 국내에 신형 이쿼녹스를 투입한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사태가 급격히 악화되면서 일정들이 늦춰지고 있죠. 쉐보레는 이쿼녹스뿐만 아니라 신형 트래버스, 신형 타호도 국내 투입을 준비하고 있지만 쉽지많은 않습니다.

국내에서 떨어진 판매량을 회복시키기 위해서는 국내 물량을 더 많이 투입해야하고 라인업을 대폭 확대해야 하는데 신형 트래버스, 신형 타호, 신형 이쿼녹스를 올해 투입시켜야 월 10,000대 클럽을 다시 달성할 수 있을 듯 보입니다.

신형 이쿼녹스 출시일은 올해 가을 출시가 목표였지만 겨울이나 연말로 연기될 듯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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